제 27차 총회 회의록
6. 제 27차 총회 회의록
1. 개회예배
2013년 5월 14일(화) 오전 9시 25분, 세계복음선교연합회 제 27차 총회가 독일 프랑크푸르트 프랑크푸르트 비전교회:“FRANKFURT VISION CHURCH” Hohenmarkt Str.75 Oberursel / Taunus, 61440. Germany)에서 개최되다. 부총회장 한도수 목사(브라질 새 생명교회)의 사회로 찬송가 301장을 제창한 후 이천진 장로(New Vision Church, AZ)의 기도를 이어 성경 역대하 27:1~6을 봉독하고, 비전교회 가순욱 형제의 특송에 이어 총회장 윤경호 목사(Colorado O.M.C)가 “정직한 길을 걸어가는 큰 종이되라”는 제목으로 설교하다.
김진광 목사(Roma Hanin Ch.)의 사식과 김재록, 송원석, 황경수, 황성국 목사의 배종으로 성찬예식을 거행하고, 임성진 목사의 광고 후 김용식(25차 총회장) 목사에게 공로패를 증정하고, 로마한인교회 이범대 장로에게 감사패를 증정하고, 임동선 목사의 축도로 개회예배를 오전 10시 08분에 마치다.
2. 개회 선언
오전 10시 40분 총회장 윤경호 목사의 기도 후, 총무 임성진 목사가 회원을 점명하니 총 대의원 63명 중 총 34명(목사 31명, 장로 3명)이 출석하여 부칙 제1조(회의 정족수-회원의 과반수 출석)에 의거하여 성원이 되었으므로 총회장 윤경호 목사가 제 27차 세계복음 선교연합회 총회가 개회됨을 선언하다.
* 따라서 의결 정족수는 총 대의원 수 63명의 과반수 이상인 34명으로 공고하다.
3. 회순 통과
서기부가 작성한 회순을 원안대로 받자는 안정삼 장로의 동의와 김진광 목사의 재청으로 원안대로 받기로 가결하다.
4. 신입회원
신입회원 소개를 총무 임성진 목사가 하고, 임원진 회의 결정에 대해 김재록 목사의 동의와 이재현 목사의 재청으로 통과하다.
A. 신입 회원 교회
1. 김덕호 목사 호산나 교회
2. 박상욱 목사 모지 O.M.C
B. 신입회원(*표는 총회 참석자)
C. 회원교회에 새로 부임한 담임목사(*표는 총회 참석자)
D. 회원 임시 이동
1. 이동: 송창현 목사 ‘인천중앙장로교회’ 담임목사로
2. 이동: 조학철 목사 ‘연변지역 고아원’ 사역으로
5. 보고
5-1. 전 회의록 통과
전 회의록은 총회 순서지 7-12p.에 의하여 정수일 목사의 동의에 송원석 목사가 재청하여 보고 없이 서면 그대로 받기로 결의하다.
5-2. 임원회 회의록
임원회 회의록(13p.~15p.)에 대한 설명을 총무 임성진 목사가 하고, 이재현 목사의 동의에 김주연 목사가 재청하여 그대로 받기로 결의하다.
5-2. 결산 및 감사
유정수 목사가 총회록 16p.~19p.에 있는 제 26차 총회 결산 및 감사보고를 하다. 장동진 목사의 동의와 김재록 목사의 재청으로 통과되다.
6. 안건토의
6-1. 임원회 보고
총무 임성진 목사가 임원회 회의록 13p.~15p.의 내용을 간단 명료하게 설명하다.
총회록 20p.에 있는 목사 안수 후보자에 대해 설명하고, 보충 설명을 고시위원회 위원장 이재현 목사가 설명하다. 이들을 김대성 목사의 동의와 김용식 목사의 재청으로 받기로 허락하다.
세계로 선교회 목사 안수자들에 대한 임성진 목사의 보충설명과 박창식 목사(남아공 프레토리아)의 보충설명이 있었다. 이에 대해 정수일 목사가 대의원들의 연속 불참에 대한 의견을 상정했으며, 윤경호 목사의 3회 연속 불참 대의원에 대한 정리조건을 제시했으며, 이에 대해서는 임원진에서 차후 논의하여 차기 총회에서 통과하기로 정수일 목사가 동의하고 한도수 목사의 재청으로 통과하다.
6-2. 예산안 보고
임성진 목사가 총회록 21p.에 있는 예산안의 수입과 지출에 대해 설명하고 이법웅 목사의 동의와 장광수 목사의 재청으로 통과되다.
7. 회장단 선거
7-1. 총회장 선거
헌법 15조에 의거하여 총회장 후보로 김진광, 윤경호, 정수일, 황은철, 이재현, 장동진, 한도수, 남종성, 김용식 목사가 후보자가 되어 1차 투표에서 총 34표 중 한도수 23표, 정수일 6표, 김진광 3표, 장동진 1표, 무효 1표가 나와 과반수가 넘은 한도수 목사가 총회장이 되다.
부총회장 추천을 위해 10분간 정회하니 12시 05분이 되다.
12시 15분에 다시 모여 속회하기로 하고 총회장이 정회를 선포하다.
7-2. 부총회장 선거
12시 15분에 한도수 총회장이 속회를 선포하다.
부총회장 목사 후보로 남종성, 임성진 목사가, 장로 후보로 김현광, 이천진 장로가 추천되고 투표로 총 34표 중 찬성 24표, 무효 3표, 개인 지명 투표자 7표로 원안대로 통과되다.
7-3. 총무 선거
헌법 18조에 의거하여 총무에 이홍주 목사가 총 34표 중 24표로 통과되다.
새 회장단이 임원 추천을 위해 12시 40분에 10분간 정회하다.
7-4. 임원 선거
회칙 제4장 11조 2항에 의거하여 신임 회장단에 위임된 임원 선정에 대해 총회장 한도수 목사가 다음과 같이 보고하니 원안대로 장동진 목사의 동의와 김대성 목사의 재청으로 인준하다.
부총무 : 김대성 목사
서기 : 남윤희 목사, 부서기 : 장광수 목사
회계 : 노명철 목사, 부회계 : 이재현 목사
회록 서기 : 함마태 목사, 회록 부서기 : 송원석 목사
감사 : 권오묵 목사, 장코스모스
13시00분에, 정회를 선포하고 점심식사를 위해서 유정수 목사가 기도하다.
8. 지역협의회 모임
14시 00분부터 15시 00분까지 각 지역협의회 모임으로 모이다.
A. 유럽, 아프리카, 러시아 지역 연합회 보고
보고자: 장광수 목사
1. 참석 인원
회장: 김진광 목사 총무: 장광수 목사 서기: 이상훈 목사
회원: 김진광, 장광수, 이상훈, 강성구, 이명진, 황성국, 박창식
2. 건의
1) 지교회, 선교센터 입당 및 헌당식을 위해 총회 임원진의 참석 요청
2) 단기팀의 장기 선교사 헌신을 WEMA가 지원해 주시기를
3) 강성구 목사의 기도원 설립을 위해서 기도와 협력을 청하다.
4) 황성국 목사의 교회 인테리어 마무리를 위한 기도와 후원을 요청하다.
B. 미주지역 연합회 보고
보고자: 이홍주 목사
1. 참석 인원
회장: 정수일 목사 총무: 황경수 목사 서기: 김재록 목사
회원: 정수일, 송원석, 황경수, 윤경호, 김용식, 이재현, 임성진, 김재록, 김대성
2. 토의 및 건의 사항
1) 지역 연합회의 정기적 모임을 위해서 협력을 다짐하다.
2) 지역 협의회 소속 교회들의 성장을 위해서 서로 협력할 것을 논의하다.
3) 총회를 2년에 한 번씩 개최하는 것을 연구 위원회에 제안하는 바이다.
4) 신학교의 목사 안수 문제에 관하여 총회에서 임원진이 파송되는 것을 제안하는 바이다.
5) 내년 총회를 LA OMC에서 개최 할 것을 건의하다.
C. 아시아 지역 연합회 보고
보고자: 함마태 목사
1. 참석인원
회장: 함마태 총무: 김주연 서기: 김학송
회원: 김영희, 김학송, 김주연, 코스모스장, 함마태
2. 결의 내용
1) 중국선교의 비전과 사역 나눔, 그리고 선교연합회 네크워크를 구축하기 위하여 아시아지 역 협의회는 2013년 9월 중에 모임을 갖기로 결의하다.
2) 최영희 목사의 남편 Roy 선교사를 위해서 총회 차원에서 헌금할 것을 제안하다.
3) 지역 협의회의 여러 안건을 총회 본부에 연락하고 협조를 요망한다.
4) 지역 협의회 모임에 다른 지역 협의회 임원들을 초청하고 강의를 부탁한다.
D. 중남미 지역 연합회 보고
보고자: 김재록 목사
1. 참석 인원
회장: 황은철 총무: 권오묵 서기: 김재록
회원: 한도수, 이승재, 권오묵, 강복진, 유정수, 장동진, 김현광, 안정삼
1) 모지 선교회의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도모한다.
2) 기증된 땅을 고아원 설립 부지로 사용한다.
3) 강복진 목사의 사역을 적극 지원하고 후원한다.
4) 지역 협의회 정기 모임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한다.
5) WEMA 남미지역협의회 주최 남미지역 가정사역 세미나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다.
3. 추천할 사역
1) 목회자 및 선교사(MK), 사모세미나
2) 한인 목회자 세미나
3) 현지인 목회자 세미나(브라질, 파라과이)
4) 홈페이지 제작
5) WEMA 남미협의회 정부등록 및 모지 동양선교교회 대지 등기
6) WEMA를 통해 선교사 후원 계획 연구
9. 차기총회 장소 및 일정 결정
1) LA OMC에서 차기 총회를 개최하기로 김진광 목사의 동의와 윤경호 목사의 재청으로 결정되다.
2) LA OMC 선교담당 부목사인 김대성 목사가 사역과 비전에 대해 말하다.
3) 17시 00분에 3분간 통성기도하다.: 유럽 복음화를 위해서
: 세계 선교를 위해서
: 남은 일정을 위해서
: Roy 선교사(최영희)의 건강을 위해서
10. 회의록 낭독 및 폐회
제 27차 총회 회의록을 회록서기가 낭독하고 그대로 받고 폐회하기로 김재록 목사가 동의하고 정수일 목사의 재청으로 통과되다. 함께 통성기도 후 김진광 목사의 축도로 모든 총회를 마치니 17시 10분이다.
(폐회 후, 총회장 한도수 목사의 요청으로 임원진 모임을 갖고 WEMA의 소통 및 기도제목 나눔, 사역 활성화를 위해 News Letter를 만들어 E-mail로 전 회원들에게 회보할 것을 제안하고, 이를 위해 임성진 부총회장 주도하에 임원진이 협력하기로 결정하다.)
회의록 정리: 회의록 부서기 함마태 목사